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화/국내

대도시의 사랑법 출연진 원작 촬영지 결말 넷플릭스 영화 후기

by 플릭헌터 2025. 2. 17.
반응형

오늘은 OTT 영화 추천으로 넷플릭스 신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대도시의 사랑법에 대한 정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 작품은 개봉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인기 차트에 올라왔습니다. 출연진과 촬영지, 결말과 함께 전체적인 후기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대도시의 사랑법 정보/출연진

개요 : 한국 드라마 

러닝타임 :118분

개봉 : 2024.10.01

평점 : 8.35

관객수 : 87만 명

 

감독 : 이언희

주연 : 김고은, 노상현

조연 : 정휘, 오동민, 박선후, 김채은, 강나언, 권영은, 이예인, 서벽준, 방정민, 김찬일

 

대도시의 사랑법 줄거리

시선을 싹쓸이하는 과감한 스타일과 남 눈치 보지 않는 거침없는 애티튜드로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자유로운 영혼 재희. 그런 재희가 눈길은 가지만 특별히 흥미는 없던 흥수에게 위기가 찾아옵니다. 누구에게도 절대 들키고 싶지 않은 비밀을 재희에게 들켜버렸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재희와 흥수는 알게 됩니다. 서로가 이상형일 수는 없지만 오직 둘만 이해할 수 있는 모먼트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남들이 만들어내는 수많은 소문을 뒤로하고, 재희와 흥수는 사랑도 인생도 나답게 헤쳐나갑니다. 이렇게 의기투합 동거 라이프를 시작하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은 영화입니다.

 

대도시의 사랑법 촬영지

이 영화는 원작에서 나온 장소들에 가서 직접 촬영했다고 합니다.

서울 올림픽공원과 실제 게이 클럽 등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대도시의 사랑법 촬영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사 890, 리버뷰 나루하우스, 로프트가든 344, 양천 중앙도서관, 가온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장위동 오동근린공원, 혜화동 창경궁길, 남산공원, 잠실 올림픽공원, 언플러그드 홍대, 용산 이태원 킹클럽 등입니다.

 

대도시의 사랑법 결말

재희는 연인인 지석과 교제를 이어가지만, 결혼 이야기가 오갈 때마다 지석과의 생각 차이를 느끼며 혼란스러워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흥수의 집을 찾았다가 지석과 흥수가 동거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충격을 받은 재희는 흥수가 게이라는 고백을 듣고 상황을 이해하려고 하지만, 지석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부정하며 화를 냅니다. 결국, 감정이 폭발한 끝에 흥수와 지석은 격렬한 말다툼을 벌이고, 흥수는 집을 나가버립니다.

 

그날 이후, 재희와 지석은 회사에서만 마주하게 되고 예전처럼 가까이 지내지 못합니다. 자연스레 재희는 흥수와 어울리는 시간이 많아지고, 흥수에게 점차 마음이 열립니다. 어느 날, 퇴근 후 불이 켜진 흥수의 집을 보고 반가운 마음에 찾아갔지만, 기다리고 있던 사람은 흥수가 아닌 지석이었습니다. 지석은 과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재희에게 용서를 구하지만, 재희는 다시 관계를 되돌릴 수 없다는 의사를 밝힙니다. 이에 격분한 지석은 또다시 재희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맙니다.

 

두려움에 휩싸인 재희는 황급히 집을 나와 흥수에게 전화를 걸고, 재희의 위급한 상황을 감지한 흥수는 곧바로 달려와 재희를 보호합니다. 그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지며 서로에게 의지하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재희는 회사에서 3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식을 올립니다. 흥수는 축가를 부르며 진심으로 축복을 보냅니다. 결혼식 후, 흥수는 재희의 권유로 새로운 삶을 꿈꾸며 작가의 길에 도전합니다. 그렇게 각자의 자리에서 새 출발을 다짐하며 영화는 따뜻한 여운을 남기며 막을 내립니다.

대도시의 사랑법 원작

이 작품은 박상영 작가의 2019년작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제목은 동일합니다.

 

총평

마지막에 재희가 사랑을 이루고 행복한 표정을 보니 뭉클해집니다.

내가 힘든 순간 내 머리를 때리면서 정신 차리라고 한마디 해줄 수 있는 친구 한 명으로도 세상은 충분히 살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영화였습니다. 보다 보면 교훈도 느껴볼 수 있는 영화 대도시의 사랑법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